마즈다의 가솔린 엔진 혁신

마즈다는 전기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에서도 가솔린 엔진 개발에 여전히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SKYACTIV-Z’ 프로젝트를 통해 연료 소모 줄이기와 배출가스 감소, 그리고 성능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죠. 마즈다의 전략은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을 모두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시장 수요에 적응하는 것입니다. 이 SKYACTIV-Z 기술은 엔진에서 열을 전기로 전환해 열효율을 크게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내연기관에서의 탄소중립 가능성

대부분의 사람들은 탄소중립을 전기차와 연결 짓곤 하지만, 마즈다는 가솔린 엔진에서도 이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특히, 마즈다는 탄소 중립 연료와 배기 가스에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제올라이트 물질을 통해 테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 두 가지 방식을 결합하면 내연기관에서도 탄소중립에 이르는 길이 열릴 수 있습니다. 마즈다는 내부연소 엔진을 통해 더 많은 공기 중 이산화탄소를걸러내어 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기술적 완성도

마즈다의 기술 전문가 미치하루 카와노에 따르면 모든 자동차가 전기차로 대체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혼합 동력 시스템은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의 조화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전기화 과정에서도 내연기관을 계속해서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효율이 높은 내연기관 덕분에 전기모터를 더 작게 만들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하는 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술의 역사와 발전
마즈다의 SKYACTIV기술은 2010년대에 처음 선보였으며, 주요 효율성이 당시에 공개된 Mazda 2에서도 눈에 띄었습니다. 이 기술은 하이브리드 수준의 연비를 자랑하며, 전기 모터 없이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죠. 이 기술적 도전은 여러 해에 걸쳐 연구된 결과로, 적절한 압축비와 공기-연료 비율, 연소 기간 등 7가지 요소가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임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엔진의 효율성
SKYACTIV-Z는 2.5L 똑바로 배치된 4기통 엔진으로, 엄격한 유럽 및 북미 배출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 엔진이 양산되면 마즈다 CX-5의 차세대 모델에서 연료 효율성과 성능을 동시에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2027년에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래의 방향
마즈다는 혁신적인 가솔린 엔진 개발을 통해 전기차 시대에도 독창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이처럼 친환경 기술과 성능, 경제성을 동시에 고려한 마즈다의 방향성은 시장 변화를 능숙하게 다루며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솔린 엔진으로도 전기차에 버금가는 효율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의미 있는 도전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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