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FR의 실체

한국 레이서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렉서스 LFR 슈퍼카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게 됐습니다. 캘리포니아의 꼬불꼬불한 앤젤레스 크레스트 하이웨이에서 포착된 이 차는 렉서스가 자사의 성능을 벤치마크로 삼고 있는 메르세데스-AMG GT와 함께 주행 중인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공도용으로 머리를 내밀고 있는 LFR의 모습에 사람들은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확대된 프로토타입
자동차 저널리스트 조니 리버맨의 영상 덕에 이 프로토타입의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었습니다. 차량은 흑백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었지만, 선명한 속도감과 낮은 차체 자세로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외형적으로는 아주 매력적인 모습이었고, 이는 마치 스피드를 위해 설계된 스포츠카의 형태를 보여줍니다. 함께 주행하던 이전 세대의 가솔린 AMG GT를 보고, 렉서스가 대결 상대로 삼으려는 차량이 어떤 것일지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강렬한 V8 파워
LFR의 심장에는 트윈 터보 V8 엔진이 자리 잡고 있으며, 전기 모터의 도움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구성은 최근 AMG GT의 전기화 모델들과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고가는 1억 7천만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어, 렉서스 RC F보다는 상위 모델이지만, 전설적인 LFA보다는 낮은 가격대에 위치할 것입니다.
경쟁자의 위치
입문 수준의 V8 엔진을 장착한 AMG GT 55는 가격대가 약 1억 9천만 원부터 시작하며, 성능이 뛰어난 GT 63은 2억 4천만 원 가까이 달합니다. 럭셔리 끝판왕인 GT 63 S E 퍼포먼스와 GT 63 프로는 2억 7천만 원을 육박하게 되며, 이러한 고유의 지위를 노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래의 공개 시점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것이 많습니다. 예컨대, 초기 테스트 모델에서는 거대한 리어 윙이 있는 것으로 보였지만 이번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습니다. 이건 차량의 새로운 변종이나 선택 장비, 혹은 경기용 모델에 탑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도로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차체가 튀어 오르는 모습을 보니, LFR이 단단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해 보이네요.
공식적인 스펙과 출시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렉서스의 테스트 활동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6년 세계 내구 챔피언십(WEC) 경기에서 경주용 모델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지금, 로드카의 공개도 머지않아 보입니다.
압도적인 비주얼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공개된 렉서스 LFR. 빼어난 외관만큼 주행 성능에서도 기대 이상을 보여줄 수 있을지, 자동차 애호가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렉서스가 이번 모델로 다시 한번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을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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