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퍼포먼스, 데몬 170

도지 챌린저 SRT 데몬 170은 단 3,300대만 제작되어 한정판 차량의 매력을 충분히 발휘했습니다. 이 차량은 6.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으로 무려 1,025마력(HP)을 발휘하며, E85 연료를 사용할 경우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생산 초기에는 약 20만 달러 이상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만, 최근에는 이 가격 수준을 유지하지는 못했습니다.
시장 변화와 가격
채권자들이 이 차량을 잠깐 동안 천정부지의 가격으로 거래하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1년 사이 가격은 다소 안정세에 접어들었는데요. 최근 20킬로미터 미만의 주행거리를 가진 데몬 170이 약 1억 9천만 원(대략 145,000달러)에 판매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는 다시 시장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겠습니다.
소유자의 투자 심리
많은 데몬 170 소유자는 이 차량을 단순한 운송 수단보다는 투자 대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가격이 오르기를 기대하는 셈이죠. 하지만 차량이 가진 진정한 성능을 맛보지 못한다는 점에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킬로미터 미만의 주행거리를 유지하는 사례가 상당수 있습니다.
외관 및 내부
데몬 170는 섬세한 가공을 자랑합니다. 외관은 ‘서블라임 그린’으로, 차체의 곡선을 강조하는 매력적인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는 알칸타라와 가죽으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운전석에는 아직도 보호 플라스틱이 덮여 있을 정도로 새 차량의 느낌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행 느낌
이 차를 도로에 올려보면 이내 그 강력한 출력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가속 페달에 발을 올리는 순간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주행 쾌감을 선사합니다. 변속기 조작은 부드러우면서도 정확하고, 스티어링은 핸들링이 탁월합니다. 그러나 고출력 차량이기에 가속과 속도 유지하는 데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소유자의 딜레마
물론 이러한 고성능 차량을 그저 차고에 두고 보유 중인 것만으로도 만족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데몬 170의 진가를 느끼기 위해서는 직접 운전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안전과 보존의 딜레마 속에서, 실제 도로를 누벼보지 못한다면 조금 아쉬운 감도 남겠지요.
결론
도지 챌린저 SRT 데몬 170은 단지 자동차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성능의 퍼포먼스와 한정된 제작 수는 소유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런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면, 그 자체로도 큰 만족감을 안겨주지만, 이 차의 원래 목적에 충실하고 싶다면 적어도 한 번은 주행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