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셀토스, 더 저렴해졌다?

보통 새 모델이 출시되면 가격이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최신 사양, 생산 비용 상승, 그리고 지금은 수입 재료에 대한 새로운 관세 정책 등 다양한 이유가 있죠. 따라서 매년 1%에서 3% 가량의 가격 인상은 자주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하지만 2026년형 기아 셀토스는 예외입니다. 올해는 전 모델의 가격이 오르는 대신 낮은 가격의 새로운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셀토스 LX FWD 모델은 지난해 기본 모델보다 약 13만 원 저렴한 약 3천 210만 원에 시작합니다. 다른 모델도 소폭의 증가가 있었으나, 약 26만 원 정도로 매우 적은 금액입니다.
2026 셀토스의 사양

파워트레인의 경우, 대부분의 부분이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기본 모델의 경우 2.0리터 자연 흡기 4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147마력을 제공합니다. CVT가 장착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강한 성능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SX AWD 모델이 있습니다. 1.6리터 터보 엔진으로 190마력을 발휘하며,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죠.
기아는 셀토스에 다양한 기술 및 인테리어를 탑재했습니다. 모든 모델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S, EX, SX 트림에는 10.25인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EX와 SX에는 듀얼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무선 충전 패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고 사양인 SX 모델은 프리미엄 보스 오디오 시스템과 무드 조명, 스마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디지털 키 기능도 제공됩니다.
안전 및 편의 기능

안전 사양은 각 모델에 걸쳐 폭넓게 제공됩니다. 기본 모델에서도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이 포함됩니다. 상위 모델로 갈수록 사각지대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 그리고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추가됩니다.
조만간 출시 예정

새로운 베이스 모델의 도입과 EX 선루프 패키지에 포함된 17인치 유광 블랙 휠 외에는 큰 디자인이나 엔지니어링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FWD 버전으로의 전환은 약간의 연료 경제성 향상을 가져올 수 있으나, 공식적인 EPA 등급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이브리드 옵션의 출시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26년형 기아 셀토스는 곧 딜러에 출시될 예정이며, 소비자들에게 가격 인하라는 즐거운 뉴스를 전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